㈜하이엔티비 통신과금서비스 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통신과금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하이엔티비(이하 "회사"라 함)와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함) 사이의 통신과금서비스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통신과금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함에 그 목적이 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통신과금서비스"라 함은 정보통신서비스로서 다음 각호의 업무를 말한다.
①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의 대가를 자신이 제공하는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 징수하는 업무
②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등의 대가가 제1호의 업무를 제공하는 자의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 징수되도록 거래정보를 전자적으로 송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업무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3. '접근매체'라 함은 통신 과금 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유무선 전화 및 통신사에 등록된 이용자 의 유무선 전화 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을 말한다.

4.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통신과금서비스 계약에 따라 회사에게 통신과금서비스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한다.

5. ‘가맹점’이라 함은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 제공하는 자를 말한다.

6. ‘지정한 기일’이란 이용자가 통신사와 약정한 1항의 전기통신역무의 요금 납입기한을 의미하며, 이는 이동통신사의 기준에 따른다.

7. ‘휴대폰 간편결제’란 동 서비스 등록 후에는 고유번호,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 또는 비밀번호의 입력만으로 결제를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8. ‘월 자동결제서비스’라 함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첫 구매 이후 재화 및 용역의 이용 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되어 그 대가가 이용자에게 매월 자동 청구되는 상품을 말한다.

9. ‘결제 간소화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의 최초 1회 결제 시 이용자의 결제정보와 연동된 고유번호를 생성하고, 생성된 고유번호를 활용하여 이용자가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계속하여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한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2주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한다.

제 4조 접근 매체의 등록
이용자는 동 약관에 동의하고 휴대폰 번호, 카드 번호, 비밀번호 등의 접근 매체를 등록하면 동 접근 매체의 사용만으로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 약관에 대해 등록 시 동의하면 향후 결제 시에는 본 약관에 대한 별도 동의 없이도 본 약관의 내용이 적용된다.

제 5조 거래지시
아래의 경우 거래지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

1. 이용자가 결제창에 인증번호, 고유식별정보 등을 입력하고 동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2. 이용자가 제4조의 등록된 접근 매체를 사용하여 결제를 요청하는 경우
3. 이용자가 ARS 인증을 통하여 본인 인증을 하고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제 5조의 2(월 자동결제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가 월 자동결제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전자적 대금 결제창에서 이용금액과 매월 자동 결제된다는 내용에 체크하는 방법 등으로 명시적 동의를 받는다.

2. 월 자동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이용금액을 증액할 경우에는 전항의 동의를 받을 때 또는 이용금액이 증액되기 전에 이용자가 전자적 대금 결제창에서 이용금액 증액에 관한 내용에 체크하는 방법 등으로 명시적 동의를 받는다.

3. 제2항에 따라 이용금액이 증액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용금액 변경 사실을 단문 메시지(SMS) 등을 통하여 사전에 통지하며, 이용금액이 증액될 때마다 재동의를 받는다.

4. 회사가 월 자동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콘텐츠제공사업자의 영업양도ㆍ양수 또는 합병 발생 시 이용자에 대한 전월 월 자동결제 내역이 존재하거나 당월에 월 자동결제 동의 내역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월 자동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5. 이용자는 원할 경우 월 자동결제서비스를 차단할 수 있으며 본 약관 제18조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제 6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서버 및 통신기기의 정상작동 여부 확인을 위하여 정보처리시스템 자원 상태의 감시, 경고 및 제어가 가능한 모니터링체계를 갖추어야 한다.

2. 회사는 해킹 침해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호의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① 침입차단시스템 설치
② 침입탐지시스템 설치
③ 그 밖에 필요한 보호장비 또는 암호프로그램 등 정보보호시스템 설치

3. 회사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를 포함한 대책을 수립ㆍ운용해야 한다.
① 출처, 유통경로 및 제작자가 명확하지 않은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을 자제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컴퓨터바이러스 검색프로그램으로 진단 및 치료 후 사용할 것
② 컴퓨터바이러스 검색, 치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을 유지할 것
③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하여 방어, 탐색 및 복구 절차를 마련할 것

제 7조 회사의 정보보호 조치
1. 회사는 이용자의 과실 또는 이용자 장비의 문제로 인해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정보시스템 또는 정보통신망 등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아래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보호조치를 전자우편,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요청할 수 있다.
① 사용자의 장비가 제3의 사용자에게 이용 당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한 경우
② 사용자의 장비의 H/W 혹은 S/W의 문제로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하는 경우
③ 사용자가 고의 혹은 실수로 회사의 악의적인 접속을 시도하거나 접속을 한 경우

2. 이용자가 취할 보호조치의 내용은 아래 각 호와 같다.
① 해당 장비의 네트워크로부터 연결케이블 제거, 서비스 포트 차단, 네트워크 주소 차단 등의 즉각적인 분리
② 해당 장비에 대한 보안점검
③ 관련 원인점검 및 패치, OS재설치, 필터링 등의 사후 보안 조치 실시

3. 회사는 이용자가 전항의 보호조치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을 5일간 제한 할 수 있다.

4. 회사가 이용자의 보호조치 불이행에 대하여 부당한 접속 제한을 한 경우 이용자는 제12조 제1항의 담당자에게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를 접수 후 2주 이내로 사실을 확인하고, 이용자에게 서면(전자문서 포함. 이하 동일)으로 답변을 발송해야 한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동의 및 처리위탁에 대한 동의를 받을 때는 본 약관의 동의와 별도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와 구분하여 동의를 받으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동의를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지 않는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의 제공동의 및 처리위탁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경우 결제가 완료될 수 없음을 고지한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아래와 같다.
①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②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③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④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⑤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⑥ 통신과금서비스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와 불량,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3. 회사가 수집하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다.
① 이용자의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 번호
②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
③ 이용자가 가입한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의 통신사
④ 이용자의 접속 IP
⑤ 이용자의 이메일
⑥ 비밀번호
⑦ 고유번호

4.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처리ㆍ위탁한다.
① 통신사
- 개인정보를 제공, 처리ㆍ위탁받는 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별정통신사업자
- 개인정보를 처리ㆍ위탁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 승인, 청구 수납
- 제공, 처리ㆍ위탁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고유식별정보,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거래 내역
- 처리ㆍ위탁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한다. 단, 관련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② 거래 상대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이용자의 거래 상대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거래 승인 여부, 거래 승인 실패 원인, 결제 한도, 이메일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제공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한다. 단, 관련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5.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이 만료된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한다.
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한다.
②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한다.

6. 이동통신사와의 청구수납대행계약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정보(휴대전화번호, 고유식별번호, 사용일자, 청구일자, 청구 및 수납금액 등)를 제공, 처리ㆍ위탁받을 수 있다.

제 9조 개인정보 누출 등의 통지, 신고
1.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이하 “유출 등”이라 함) 사실을 안 때에는 지체 없이 다음 각호의 모든 사항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해당 이용자에게 알리고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한다. 다만,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 수 없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통지를 갈음 할 수 있다.
① 유출 등이 된 개인정보 항목
② 유출 등이 발생한 시점
③ 이용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④ 회사의 대응 조치
⑤ 이용자가 상담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부서 및 연락처

제 10조 이용자의 의무 등
1.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 제공 시 접근 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거래 금액 외에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수수료가 부과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한다.

3. 이용자는 접근 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다.

4.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 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 되며, 접근 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5.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 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 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6.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72조에 의거하여 재화 등을 할인 매입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관계당국에 고소 및 고발, 민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① 재화 등의 판매, 제공을 가장하거나 실제 매출금액을 초과하여 통신과금서비스에 의한 거래를 하거나 이를 대행하게 하는 행위
②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자로 하여금 통신과금서비스에 의하여 재화 등을 구매, 이용하도록 한 후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자가 구매, 이용한 재화 등을 할인하여 매입하는 행위

7. 회사는 본 서비스(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고객인증, 이용금액 청구 및 수납을 위하여 이용자가 지정한 이동통신사에 고객의 휴대전화번호,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와 인증 및 과금에 필요한 정보(사용금액, 구매일시, 상품코드 등)를 제공할 수 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된 재화 등의 대가를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을 때에는 그 청구된 재화 등의 대가의 100분의 4 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하며, 그 다음 납입 기일까지도 납입하지 않은 때에는 청구된 재화 등의 대가의 100분의 5 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한다.

9. 이동통신사와의 청구수납대행계약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정보(휴대전화번호, 주민번호, 사용일자, 청구일자, 청구 및 수납금액 등)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제 11조 불법 거래 차단 시스템 구축
1. 회사는 제삼자의 불법적인 결제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고, 이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 각호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① 비정상 거래 유형 분석 시스템
② 불법 복제 폰 이용 거래 탐지 시스템
③ 기타 불법 결제 의심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2. 회사는 본 조 제1항 각호의 시스템을 통해 불법적인 결제 요청으로 판단될 경우, 결제 요청을 차단할 수 있다.

3. 본조 제1항에 의해 결제 요청이 차단된 경우, 이용자는 제12조 제1항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 12조 유무선 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
1. 회사는 불법 과금, 복제폰, 휴대폰 깡, 및 불법 마케팅 등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유무선 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이하 “전보협”이라 한다)의 구성원으로 참여하여, “유무선 전화 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에 관한 합의서”를 성실히 이행한다.

2. 회사는 전보협의 민원경보시스템 운영을 위해 항시 연락 가능한 담당자 1인을 아래와 같이 지정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에 협조한다.
***담당자: 02-330-7116, develop@hint.co.kr

3. 회사는 전보협 운영위에서 심사하고, 전보협,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가맹점에게 가이드라인의 준수를 권고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한다.

제 13조 회사의 배상책임
1. 회사가 접근 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 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다.

2. 회사가 접근 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 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다.

3.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다만, 본조 제2항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은 제외함)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않아도 된다.

4. 회사는 이용자가 통신과금서비스 이용 시 이용약관이나 안내사항 등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 또는 이용자가 제10조 위반하는 등 이용자의 부주의에 기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이 없다.

5.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손해배상에 관한 협의가 성립되지 않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당사자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다.

6.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통신과금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7.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통신과금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 14조 고지사항
1. 회사는 재화 등의 판매제공의 대가를 청구할 때 이용자에게 다음 각호의 사항을 고지해야 한다.
① 통신과금서비스 이용 일시
②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구매 이용의 거래 상대방(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대가를 받고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 제공하는 자를 말하며, 이하 "거래 상대방"이라 함)의 상호와 연락처
③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구매 이용 금액과 그 명세
④ 이의신청 방법 및 연락처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야 하며,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에 관한 서면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이를 제공해야 한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한 기록을 해당 거래를 한 날부터 1년간 보존해야 한다. 다만, 건당 거래 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거래인 경우에는 5년간 보존해야 한다.
①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한 거래의 종류
② 거래 금액
③ 거래 상대방
④ 거래 일시
⑤ 대금을 청구 징수하는 전기통신역무의 가입자번호
⑥ 회사가 통신과금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
⑦ 해당 거래와 관련한 전기통신역무의 접속에 관한 사항
⑧ 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⑨ 거래의 승인에 관한 사항
⑩ 그 밖에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사항

4. 전항에 따른 거래기록은 서면, 마이크로필름,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해야 한다. 다만,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는 경우에는 전자거래기본법 제5조 제1항 각호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한다.

5. 이용자는 통신과금서비스가 자신의 의사에 반하여 제공되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게 이에 대한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 함), 회사는 그 정정 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처리 결과를 알려야 한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내역 및 요금부과 등에 대한 문의전화가 발생할 경우 회사와 고객응대 업무만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에 고객응대 업무에 한하여 업무대행을 의뢰 할 수 있다.

7.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연락처로 요청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9, 15층(도화동, 성우빌딩)
***이메일 주소: help@hintb.co.kr
***전화번호: 1899-7150

제 15조 통신과금 정보의 위탁금지
1.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통신 과금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않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않는다. 단, 업무상 이용자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본 약관변경을 통해 홈페이지에 고지한다.

2. 회사는 고객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성명, 이동통신단말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보유기간은 이용자가 동의한 날로부터 5년으로 한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장 통신과금서비스)의 관련규정에 의거하여 구성된 "유무선 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가 이용자 보호를 위해 통신과금서비스 관련 정보를 요청하면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① 휴대폰 깡, 대포 폰, 복제 폰 등 시장 질서를 교란시키는 불법업체 혹은 불법 행위자에 의한 민원 발생의 경우
② 지인 사용 등 제3자 결제로 인한 민원발생의 경우
③ 기타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불법행위가 발생하여 이용자 보호가 필요한 경우

제 16조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
1. 회사는 이용자와 거래 상대방 사이에 전자적 대금지급과 관련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 이용자나 거래 상대방이 분쟁해결을 위하여 분쟁발생 사실을 소명하여 요청하는 경우 분쟁해결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다음 각호의 사항에 대하여 지체 없이 협조한다.
① 분쟁의 원인이 된 대금지급과 관련된 정보(이용자 인증 관련 정보를 포함)의 열람, 복사 허용
② 분쟁의 원인이 된 대금지급에 대한 회사의 보안유지 조치관련 정보의 열람, 복사 허용. 단, 공개할 경우 보안유지에 장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공개를 거부할 수 있다.

2. 이용자는 다음의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를 요청할 수 있다.
*** 이용자보호 책임자 : 고객센터장
*** 담당자: 고객센터 파트장
***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2-330-7130, dapark94@hintb.co.kr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이의신청을 받은 날부터 2주일 이내에 그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한다.

제 17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와 합의하여 해결할 수 있고,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경우는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른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부 칙
이 약관은 2016년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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